인공지능 스피커 종류와 기능

2020. 11. 30. 03:17it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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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스피커란 lot 음성인식 인공지응 비서가 탑재된 스피커로 보이스 커맨드 디바이스입니다.


일반 스피커와의 차이점은 음성인식을 통해 음악 강상, 정보 검색등의 기능을 하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이 인공지능의 발달로 인해 인공지능 스피커는 점점더 발전해내가고 있으며 it 글로벌 대기업들은


인공지능 기술을 발전시키기위해 스마트 스피커,스마트 폰 등에 음성 비서를 탑재하고 어마어마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스피커의 기능



 음악 재생 


-  음악 재생이 가능하며 한국의 대표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인 멜론이나 지니, 네이버 뮤직은 


스마트 스피커에 음악 추천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정보 검색 


사람이 한 말을 인식하고 분석하여 원하는 정보를 검색, 제공하는 기능으로 


뉴스나 날씨, 스포츠등 필요한 정보를 검색할수 있습니다.





 기타 기능 


 아랆기능이나 일정및 메모 기능 그외에 환율이나 주식등의 생활정보 제공과 쇼핑등이 있습니다.






인공지능 서비스의 시장 전망




세계시장 규모 - 미국의 정보 기술 연구및 자문 회사인 가트너느 ai스피커 시장 규모가 2015년 약 4050억원에서


매년 40%이상 성장을 예상하며 2020년에는 약 2조 3600억 원이 될것으로 전망헀다.


시장 조사기관 트랙티카는 2025년 세계 인공지능 산업 연 매출이 약 43조원에 달할것으로 예상했다.


한국의 시장 규모 -kt경제경영연구소는 인공지능에 대한 국내 시장 전망을 2014년에 4.1조원을 2020년에는


2조 2천억원, 2025년 11조원 , 3030년에는 27.5조원으로 바라봤다.






인공지능 스피커의 종류


국내




SK텔레콤 - 누구(NUGU)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나온 제품입니다.



KT - 기가지니


네이버- 네이버 클로바를 사용하며 이를 쓰고 있는 제품은 웨이브,프렌츠입니다.



카카오 - 카카오 미니 (Kakao Mini)



해외




아마존 - 아마존 에코


구글 - 구글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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